Home

 

Via FreeStreet

세계적인 기업 ‘필립스’가 ‘FreeStreet’이라는 혁신적인 가로등을 만들어내 많은 언론과 매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FreeStreet’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이유는 지금까지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으로 도시를 밝힐 수 있고 외관적으로 충분히 훌륭하여 도시의 미관을 개선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네덜란드의 아인트호벤에서 시범적으로 설치한 이 가로등은 마치 크리스마스 나무에 감는 LED 전구가 쭈욱 달려 있는 모습을 연상시켜 행사를 하고 있나 하는 착각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예술적인 면에서 뛰어납니다. 또한 전기선처럼 연결되어 있어 어두운 밤이라고 하더라도 도시 전체를 밝게 비춰줄 수 있습니다.

아직 시범적인 단계이고 국가사업으로 발전되기엔 많은 비용과 노력이 요구되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도시의 미관을 아름답게 해주고 도시를 밝게 해주는 ‘FreeStreet’라는 아이디어는 충분히 박수받을 만한 것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FreeStreet’과 같은 가로등을 볼 수 있길 쪼쿰 기대해 봅니다.

http://www.ideakeyword.com/3357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